Necromancer(Tower Defense Simulator)

덤프버전 :




네크로맨서
파일:IMG_5270.png
획득 조건
+50레벨 도달 후 한정 기간동안[1]
파일:(k)타디시 보석 아이콘.webp 1800으로 구매 또는 게임패스 구매[2]
기본 설치 비용
파일:(k)타디시 돈.webp $2,250
기본 판매 가격
파일:(k)타디시 돈.webp $750
유형
일반
설치 유형
지상
설치 제한 개수
파일:(k)타디시 설치 제한 개수 아이콘.png 3
능력치
기본 대미지
파일:(k)타디시 대미지 아이콘.png 8
공격 유형
단일 기본
관통(레벨 1+)
다중 타겟(레벨 4)
기본 공격 속도
파일:(k)타디시 공격 속도 아이콘.png 1.5
기본 사거리
파일:(k)타디시 사거리 아이콘.png 16
히든 감지
파일:TDShidden.png 레벨 0+
비행 감지
파일:(k)타디시 비행 특성 아이콘.png 레벨 0+

공격을 하여 영혼들을 수집하세요! 영혼으로 무덤을 소환할 수 있답니다.[원문]

- 상점 설명

1. 개요
2. 특징
3. 업그레이드
3.1. 외형 변화
4. 장점
5. 단점
6. 팁
7. 여담



1. 개요[편집]


한국시간 기준 2023년 11월 1일 Lunar Overture 이벤트의 Act 2 추가와 함께 추가된 타워.

EXCLUSIVE 등급의 타워임에도 불구하고 특이하게도 이벤트맵 클리어가 아닌 하드코어 젬을 통해서 구매가 가능한 타워이다. 게임패스로도 1500 로벅스를 주고 살 수 있다.[3]

정식 출시는 되었지만 테스트 단계라서 추후 밸런스가 조절될 가능성이 있다.

2. 특징[편집]


Tower Defense Simulator의 타워들 중에서도 가장 독특한 매커니즘을 지니고 있다. 얼핏 보면 군사 기지나 엘프 캠프 같은 소환 타워 같지만 크룩 보스처럼 자체 공격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다른 소환 타워들처럼 실시간으로 유닛을 소환하는 게 아니라 30씩 데미지를 줄 때 마다 묘비를 소환하며, 액티브 스킬 "Raise The Dead"를 사용하여 소환한 묘비들을 다시 해골들로 일깨워 적을 상대하는 방식이다.

설치할 때 엔지니어의 센트리 설치 범위처럼 주황색 선으로 묘비를 소환할 수 있는 범위가 생기며, 30데미지를 줄 때마다 2개(2레벨부터는 3개)의 묘비를 소환한다. 이 묘비는 네크로맨서 1명 당 6개까지 소환할 수 있다. 그리고 타워 업그레이드를 하면 묘비가 있는 상태에서 30 데미지를 줄 때 마다 타워 만렙 기준 최대 3레벨까지 묘비가 업그레이드된다. 이렇게 묘비가 업그레이드된 상태에서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면 더 강력한 해골들로 소환된다.

공격방식의 경우 첨부터 히든 감지와 비행 감지가 가능하며 0레벨의 경우 단일 공격이지만 업그레이드를 한 번이라도 하면 3명까지 적을 관통할 수 있다. 만렙이 되면 관통 대신 다중 타겟 공격으로 바뀌어 최대 4명의 대상에게 공격을 할 수 있다.

3. 업그레이드[편집]



3.1. 외형 변화[편집]



4. 장점[편집]


네크로맨서의 진정한 가치다. 만렙 3개를 기준으로 3단계 무덤 소환시 약 7630이라는 엄청난 데미지를 주며 특히 처형자 해골은 처형자처럼 도끼를 날리며 공격할 수 있어 추가로 데미지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브레이커와 같은 분열 능력을 쓰는 좀비들한테 효과적이다.

  • 짧은 쿨타임
크룩 보스의 상위호환 능력이다. 30데미지를 줘야한다는 조건이 달렸으나 쿨타임이 5초 밖에 걸리지 않으며
본체의 공격속도 또한 빠른 편에 속하기 때문에 큰 문제가 아니다.

조건의 문제를 없애는 조합이다. 사령 버프를 받은 상태에선 공격 속도가 증가하므로
게이지가 더 빨리 채워지기 때문에 강화된 무덤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5. 단점[편집]


  • 까다로운 운영
엔지니어와 다르게 경로 위에서 무덤을 소환하기 때문에 데스존이 경로에 닿도록 설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게이지가 차도 무덤을 소환할 수 없어 행동 자체가 멈춰버린다. 또한 주된 피해 수단인 소환물들은 다른 소환타워와 달리 맵 끝에서부터 오는 것이 아닌 근처에 소환된 무덤에서 소환되기 때문에 자칫해서 빠른 좀비들이 무덤을 이미 지나갔다면 그대로 뚫린다. 영혼을 모으려면 어쨋든 적을 공격해야 하기에 맵 뒷편에 소환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 저열한 화력
소환했을 때 순간적인 공격력은 수준급이지만 그 외 전반적인 화력과 지속력과 안정성이 개판이다. 무덤 설치와 스킬 쓰는 도중 본체는 일절 공격을 하지 않으며 유의미한 정도로 무덤이 쌓이기까지에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게다가 같은 레벨에서 소환 될 수 있는 해골의 종류는 랜덤이기 때문에 같은 상황에서도 운에 따라 나올 수 있는 딜량의 기댓값이 천차만별이다. 일례로 4레벨에서 소환하는 처형자 해골은 3000 체력에 다단히트가 가능한 도끼를 던지는 우수한 딜러이지만 운이 안 좋으면 아예 소환이 안 될 수도 있다.

  • 상당히 적은 설치 제한
3개만 설치만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딱히 막을만한 타워가 설치 되어있지 않은 상태라면 신중하게 설치해야 한다.

  • 아쉬운 본체
옆동네의 소환사처럼 본체도 나쁜 편은 아니지만 개인의 능력보단 해골 소환 능력에 특화됐기 때문에 엔지니어처럼 본체가 다소 애매한 편이다.


6. 팁[편집]


  • 우선 데스존 범위가 경로에 닿도록 설치하자. 가장 좋은 방법은 경로에 매우 근접하게 설치하는 것이 좋다.

7. 여담[편집]


이 게임의 미니 보스 중에서도 이름이 똑같은 Necromancer란 보스가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4 15:36:17에 나무위키 Necromancer(Tower Defense Simulator)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한국시간 기준 11월 1일부터 12월 2일까지 구매가능하다.[2] 1500 로벅스[원문] Deal damage to collect souls! Souls get used to summon gravestones.[3] 매년 할로윈마다 구매할 수 있을 거라고 한다.